[힐링] 다이어트에 관한 오해와 진실 9가지
미국 라이프스타일 웹진 퓨어와우가 다이어트에 관한 오해와 진실 9가지를 소개했다.
1. 모든 사람이 같은 속도로 살이 빠진다?
때때로 서두르면 일을 망친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관해서라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체중이 많이 나가는 사람은 초반에 살을 많이 뺄 수 있다. 하지만 체지방률이 낮은 누군가가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면, 느린 속도로 살이 빠질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빼야 할 지방이 적기 때문이다.
2. 저녁 7시 이후에 금식해야 한다?
3. 식사를 거르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4. 3끼를 6끼로 나눠 먹는 것이 낫다? 5. 무슨 수를 써서라도 탄수화물은 피해야 한다? 6. 모든 지방은 나쁘다? 7. 글루텐과 유제품은 악마다? 8. 유산소운동이 체중 감량의 유일한 방법이다? 9. 물을 마시는 것이 즉효약?
전반적인 칼로리 섭취량이 안정적이기만 하면 당신이 몇 시에 마지막 식사를 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밤 10시에 식사를 하는 마른 사람들을 생각해보라. 문제는 야식이 일반적으로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이다. 과일과 같은 가벼운 간식을 먹자.
당신의 목표가 체중감량이라면 식사를 거르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잦은 허기는 당신의 활력을 떨어뜨린다. 또한 다음 식사 때 폭식할 가능성이 더 커진다.
식사를 여러 번 나눠서 하면 적은 양을 섭취하므로 신진대사를 증가시킨다고 생각된다. 하지만 연구결과에 따르면 같은 칼로리를 3끼와 6끼로 나눠 먹은 사람들의 체중 감소에는 차이가 없었다. 일일 칼로리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애트킨스 다이어트(고단백질 식품만 먹고 고탄수화물 식품은 피하는 다이어트. 우리나라에서 ‘황제 다이어트’로 일컬어졌음) 부작용에 대한 위험성이 알려진 후, 탄수화물은 균형 잡힌 식단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요소가 됐다. 흰 빵, 쿠키, 감자튀김 같은 정제되거나 가공처리 된 탄수화물이 아닌 현미, 과일, 채소와 같은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발 이 생각을 버려라. 물론 일부 지방은 당신을 살찌게 할 수 있다. 하지만 다른 것들은 필수적이다. 불포화지방을 다량 함유한 올리브오일은 혈압을 낮춰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줄여줘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준다.
특별한 질병이 없다면, 체중 감량과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다. 글루텐과 유제품을 먹지 않는 것은 칼륨, 단백질,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할 기회도 잃는 것이다.
근력운동이 당신을 보디빌더로 만들어주지는 않는다는 사실은 알고 있을 것이다. 역기 운동은 더 많은 지방과 열량을 소비시켜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준다. 유산소운동만이 당신의 몸무게를 빠지게 해주는 것은 아니다.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과 운동을 병행하지 않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은 물을 많이 마신다고 해서 체중 감량을 할 수 없다. 따라서 물 마시는 것을 체중 감량에 도움은 되지만 위한 주된 전략으로 세우지 말라.
주목 아래의 阅读原文을 클릭하면 우리민족요리 200종을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