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 적당히 게임 즐기는 아이, 공부 더 잘한다
적당히 게임 즐기는 아이, 공부 더 잘한다
비디오 게임을 적당히 하면 학업성적 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최근 미국 콜롬비아대학과 프랑스 빠리 데카르트대학 연구팀은 비디오 게임을 적당히 즐기는 아이가 그렇지 않은 아이에 비해 더 똑똑하고 학교성적도 뛰여난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이딸리아, 네덜란드(화란), 독일 등 7개국에 사는 6~11세 사이 소학생 9084명을 대상으로 게임이 이들의 정신건강과 인지능력, 사회성 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실험 대상자 5명중 1명은 일주일에 5시간 이상 게임을 하는것으로 조사됐으며이들은 게임을 하지 않는 아이에 비해 지적기능이 1.75배 더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학교성적도 1.88배 더 높았다.
또한 게임을 하는 아이들은 사회성이 뛰여나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더 좋은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연구에서 게임을 즐기는 아이는 대부분 남자아이였으며 대가족보다는 핵가족인 가정의 아이들이 게임을 더 많이 했다. 다만 한부모가정인 경우에는 게임을 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은것으로 확인됐다.
연구팀은 게임을 하는 시간이 늘어난다고 해서 아이들이 정신건강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증가하는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연구를 이끈 케서린 키스박사는 "비디오 게임도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하나의 여가활동이 될수 있다"면서 "게임을 하면서 사회성이 좋아지고 학교생활도 더 잘하게 만드는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러나 키스박사는 절대 아이들이 게임에만 몰두하게 내버려두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부모가 시간관리를 통해 게임이 중독되지 않도록 하는 책임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번 연구결과는 "사회정신의학 및 정신의학 력학 저널"(journal Social Psychiatry and Psychiatric Epidemiology)에 게재됐으며 3월 9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이 보도했다.
녀성들에게 가장 필요한 세가지 남새
인민넷 조문판: 우리는 늘 이렇게 말한다. 녀성이 아름답고 눈부셔서 사람들의 눈길을 끌려면 과일과 남새를 많이 먹어야 한다. 특히 21세기, 인류는 실내외 오염물과 독소속에 더욱더 많이 로출되고 있으며 체내 염증도 더욱더 많아지고 있다. 남새는 가장 좋은 항산화 래원일뿐만 아니라 이런 독소를 완화시키고 체내의 염증을 제거하는 가장 주요한 물질이기도 하다. 미국 포크스사이트 건강채널 주필 마닐알레바스 박사는 특별히 녀성들에게 가장 필요한 영양가치가 높은 세가지 남세를 추천했다.
시금치
시금치는 "가장 다재다능한 남새"중의 하나로 불리운다. 그 원인은 시금치는 료리법이 많고 또 영양가치가 아주 풍부하기 때문이다. 시금치에는 대량의 비타민K, 비타민 C, 칼륨, 크산토필과 많은 강대한 항산화제가 함유되여 있어 심장, 근육기능을 강화하는 동시에 풍뮤한 섬유는 위장연동을 촉진하여 소화기계통이 시종 활력을 유지하게 한다. 또한 시금치속의 철원소는 녀성의 임신기간 중요한 도우미가 된다.
여기서 주요할 점은 시금치와 두부를 같이 볶으면 안된다. 비록 시금치와 두부가 모두 영양가치가 있지만 함께 있으면 오히려 반작용을 일으킨다. 그 원인은 시금치속에 함유된 옥살산과 두부속에 참유된 금속칼륨이 함께 만나면 인체에 흡수하기 어려운 옥살산캄륨이 생성되기때문이다.
케일(甘蓝菜)
케일속에 함유된 피토케미칼(식물속에 함유된 화학물질)은 중요한 항산화제와 항염증에 관련된 만성질병, 암증과 관상동맥질병을 예방한다. 풍부한 항산화성분은 체내 효소계통의 해독능력을 증강하고 독소가 DNA에 산생하는 손상을 중화하며 암세포의 전이를 예방한다.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한가지 아주 "복잡"한 남새이다. 그 자체는 무미건조하지만 많은 음식의 향신료작용을 할수 있다. 례하면 스파게티, 닭고기와 물고기이다. 브로콜리의 좋은 점은 대량의 식물단백을 함유하고 있는것이다. 매 백그람의 브로콜리에는 3.5그람 내지 4.5그람의 단백질이 있는데 꽃양배추의 3배, 도마도의 4배이다. 또한 여러가지 비타민이 있는데 그중 비타민C와 비타민A는 피부미백의 성품으로 불리우고 흑반, 주근깨의 산생은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주목 아래의 阅读原文을 클릭하면 힐링 제1집 150편을 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