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 “꽁꽁” 맹추위 엄습…일부지역 최저기온 -33℃
연변주 기상국에 따르면 21일부터 26일까지 연변주는 지속적인 저온 현상을 보이겠고 전주 평균기온은 -19℃ 좌우로 평년동기대비 5.5℃좌우 하락할것으로 예상했다.
24일부터 25일까지 연변주 기온이 최저치에 달할것으로 보이며 서부와 북부 산간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33~-30℃이고 낮 최고기온은 일반적으로 -23~-20℃에 달할며 기타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28~-24℃, 낮 최고기온은 일반적으로 -20~-18℃에 달할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연변주 기온은 27일부터 다시 상승세를 보일것으로 전망했다.
이밖에 22일 연변주 서부와 남부에는 적은 량의 눈이 내리게 되고 24일부터 25일까지 연변주는 4~5급 편서풍이 불 예정이며 순간풍력은 7급에 달할것으로 전망했다.
연변주 기상국은 이번주 지속적인 저온날씨에 관련부문과 농업 재배호에서는 비닐하우스에 대한 방한조치를 취해 농작물이 랭해를 입는것을 미연에 예방할것을 건의했다. 또한 열공급부문에서는 열공급량을 적절히 증가하며 동시에 도시농촌 주민들은 출행시 반드시 옷을 두껍게 챙겨입고 실외 작업일군들은 더우기 방한에 주의할것을 당부했다.
연변주 기상국은 또 24일부터 25일사이 연변주 풍력이 비교적 클것으로 예상되기에 관련부문에서는 방풍 사업을 잘하고 광범한 시민들은 광고표지판, 림시건축물 부근에서 머물지 말며 행인은 될수록 자전거를 타고 출행하는것을 피면할것을 건의했다.
래원: 연변라지오TV넷
몸이 따뜻해지는 슈퍼 음식 4가지
춥다고 기름진 음식을 잔뜩 먹을 생각은 하지 마셔유! 영양소와 항산화제가 풍부한 슈퍼 푸드 중에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 추위를 극복할 힘을 주는 것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키워드는 '항산화'인데요 '항산화'식품들을 한 번 알아볼까요!?
1. 생강차
요즘 같은 때 차 생각이 나면 생강차 한 잔이 좋습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열을 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성분 때문에 생강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의 흐름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죠
연구에 따르면, 아침식사 때 생강차를 마신 사람들은 마시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몇 시간 후에도 공복감은 덜한 반면 포만감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과격한 운동을 한 뒤 생강차를 마시면 통증을 완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2. 호박 수프
전문가들은 “시력에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 A가 부족하다면 호박을 먹으라”고 말합니다. 호박에는 또한 암을 퇴치하는 효능이 있는 항산화 물질 베타카로틴도 들어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베타카로틴과 라이코펜을 포함해 카로티노이드를 사용해 유방암 세포를 치료한 결과, 암세포의 성장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 핫 초코
핫 초콜릿이나 코코아로도 불리는 핫 초코 한 잔은 포근함을 느끼게 합니다. 단, 마시멜로와 혼합된 설탕 가루가 들어가서는 안 됩니다. 미국의 공중보건 전문가 신시아 사스 박사는 “핫 초코를 만들 때 다크 초콜릿 두 조각을 녹여 우유에 넣는다”고 말합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항산화제의 일종인 플라보노이드가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유해 산소로 인한 손상을 감소시켜 암과 심혈관 질환 위험을 낮춥니다. 연구에 따르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코코아를 마시면 적혈구가 유해 산소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검은콩 수프
검은콩에는 철분과 구리가 들어있습니다. 이런 성분은 몸속 근육이 산소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해 면역 체계를 강화시킵니다. 보통 검은콩 수프 1인분에는 단백질과 섬유질 각각 15g이 들어 있습니다.
동물성 단백질과는 달리 검은콩에는 포화 지방이 거의 들어있지 않습니다. 특히 검은콩의 껍질에는 질병을 퇴치하는 항산화 물질이 그 어느 콩류보다 많이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