我在海外说:韩国人真的说过,孔子是韩国的,儒家也是韩国的,中国人没造谣
这几年,在中国有个说法,就是说韩国人把孔子说成是韩国的,然后韩国人那边又否认,说是中国人造谣。于是两边扯皮。
甚至还有中国主流媒体来了个帮韩国人辟谣,说韩国人没说这个(孔子是韩国的),那么韩国人到底有没有说呢?
结论有两点:
1、韩国真有学者说了(而且不止一个)。
2、绝大多数韩国人都不认可这个说法(绝大多数韩国人还是不认可这种说法)。
那么究竟是韩国哪位学者这么“聪明绝顶”呢?
这名学者是崇实大学法学院原教授李乙亨
이을형 박사(전 숭실대 법대 교수)
hyung Lee
百度百科是这么说的:
崇实大学(숭실대학교,Soongsil University,简称 SSU),是一所位于韩国首尔著名的基督教私立大学。地点在首尔市中心地铁七号线崇实大学站,它也是韩国最初的综合性大学。秉承着校训‘真理与奉献’的精神,该校的工学专业,计算机专业,社会福利专业名列前茅,该专业的教授在韩国享有盛誉。并且该校拥有全韩国最大的炯工业专业楼。崇实大学也是在韩国创立第一个计算机科学系,软件工程系和电子信息工程系的学校。崇实大学的前身是1897年10月北美长老会传教士 裵纬良先生(W.M.Baird)所创立的学堂。1901年校舍迁至平壤,校名定为崇实学堂。1905年升格为崇实大学,成为韩国第一所大学。但由于当时日本殖民的镇压,于1925年改编为崇实专门学校,1938年因拒绝执行日本神社参拜活动,导致关闭。1954年在首尔改建为首尔崇实大学,1971年与大田大学合并,校名变更为崇田大学,1983年崇田大学大田校区独立,分离后大田校区成为了韩南大学,崇田大学首尔校区在1986年校名变更还原为崇实大学。2019年QS大学排名,崇实大学在韩国排名第34位,亚洲排名260-270。 2019年美国USNEWS世界大学排名第1222名。2020年TIMES泰晤士韩国大学排名第25位。
光看排名,这学校似乎还可以,我们先来看截图(为了证明我没撒谎),和韩文文本,翻译附后,大家可以略过韩文部分。
중국의 날조된 역사를 본다-유교창설 공자는 한민족
이을형의 ‘법과 정의’
스카이데일리(skyedaily@skyedaily.com)
필자약력 | 기사입력 2013-04-20 17:13:48
중국문화를 연 은(殷)의 순(舜)과 공자도 한민족(韓民族)
우리 역사는 사대주의와 패배주의에 주눅 든 자들에 의해 완전히 왜곡·변조돼 왔다. 오늘은 최인선생의 연구한 내용을 참조·인용해 글을 쓰고자 한다. 우리 한민족(韓民族)은 일찍부터 중국대륙을 호령했을 뿐 아니라 중국문화를 요·순에 앞서 창설한 인류사상 최초로 등장한 문화민족이다. 이는 이미 중국사학계의 제1인자인 사마온공(司馬溫公)과 중국문화의 대종사(大宗師)인 공자(孔子)의 견해에서 잘 나타나고 있다. 다시 말해 사마온공(司馬溫公)은 요(堯)에 대해 도당씨(陶唐氏)라고 간단히 언급하고 순(舜)에 대해 유우씨(有虞氏 上,下) 양편으로 자세히 언급했다. 그리고 공자가 계고록유우씨 하(稽古錄 券四 有虞氏 下)에서 “순(舜)같은 대성인(大聖人)은 후세에도 다시 출생 할 수 없다”는 최고의 찬양을 했다. 이상 두 사람의 견해는 실제로 중국문화를 개척한 자는 요(堯)가 아니고 순(舜)이라고 가르친 것이다.
맹자는 이루장(離婁章)에서 순(舜)은 동이인(東夷人)이라 말하고 또한 사기(史記卷一, 五帝本紀第一)에서도 순(舜)은 동이인(東夷人)이라고 기록돼 있다. 또한 서전태서장(書傳泰誓章)에 수유억조이인(受有億兆夷人)이라고 했다. 은왕 주(殷王 紂)가 동이인 억조(東夷人億兆)를 거느리고 있다고 한 것이다. 억조(億兆)는 국민을 말하는 것이다. 은(殷)의 국인(國人)은 ‘동이(東夷)의 사람이다’라는 것이다. 또 춘추좌전(春秋左傳, 三十七)에서 소공사(昭公四)에는 은왕 주(殷王 紂)가 동이(東夷)와 상극(相克)돼 멸망했다고 한 것이다. 상극(相克)은 불화(不和)요 불화(不和)는 선한정치를 못해 인화(인화)를 잃은 것을 말한다. 은왕 주(殷王 紂)가 그 국민인 동이(東夷)를 잘 다스리지 못해 멸망했다고 한 것이다.
은(殷)의 신화(神話)도 한민족(韓民族)의 난생설(卵生說)과 같다
은(殷)의 신화(神話)가 난생설(卵生說)로서 한민족의 신화와 동일하다. 또 은인(殷人)이 한민족가 같이 백의(白衣)를 입는 것에 대해서도 중국사가(中國史家) 임혜상(林惠祥)과 중국문인(中國文人) 전사년(傳斯年)은 은인동이설(殷人東夷說)을 주장하고 있다. 그런데 예기단궁편(禮記檀弓篇)에 공자가 은인(殷人)이라 자칭하고 또한 사기(史記) 사기권(史記卷 四十七,)에도 공자가 은인(殷人)이라 적고 있다. 즉, 공자세가(孔子世家 第十七)에서 은인(殷人)임을 말하고 있다. 공자(孔子)는 중국의 한민족(漢民族)이 아니라 엄연한 우리민족인 한민족(韓民族)인 것이다. 따라서 중국문화를 개척한 자가 우리 한민족(韓民族)인 (舜)이요 중국문화의 총본산인 유교(儒敎)를 창설한 공자가 중국의 한민족(漢民族)이 아니라 다름 아닌 한민족(韓民族)인 것이다. 이는 숨길 수 없는 사실이다.
그리고 유교는 한국사상(韓國思想)을 계승 한 것이다. 유교(儒敎)가 한국인에 의해 창조된 사실은 유교(儒敎)가 한국 사상을 계승했다는 것을 추정 할 수 있다. 유교(儒敎)가 한국사상을 계승한 것이라는 것은 긍정적인 실증(實證)이 있다. 사대주의자(事大主義者)와 패배의식에 절여 있는 학노(學奴)들은 아니라고 할 지 모르나 유교(儒敎)의 주지(主旨)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유교(儒敎)는 인간을 사랑하는 인간사상(人間思想)이다. 유교의 주지(主旨)가 바로 인(仁)이다. 인(仁)은 인간을 사랑하는 한국의 인간사상(人間思想)을 계승했다. 논어(論語 卷六, 雍也第十六)에 인자락산(仁者樂山) 인자수(仁者壽)라고 했다. 인자(仁者)는 산을 즐기고 장수(長壽)한다고 한 것이다.
중국문화 개척한자는 요(堯)가 아니고 동이족(東夷族)인 순(舜)이다
이에 대해 주자(朱子)가 인자(仁者)는 의(義)를 위해 산같이 부동(不動)하므로 산을 즐기고 인자(仁者)는 유상(有常), 안정(安靜)하므로 장수한다고 해석했다. 이는 잘못 해석한 것이다. 인(仁)과 의(義)는 다르다. 맹자(孟子, 公孫丑章句上)에 보면 측은한 마음을 인(仁)이라 하고 부끄러워하는 마음을 의(義)라 구별했다. 또한 삼동계(三同契, 君子居其實, 第十六章)에는 인(仁)은 덕(德)을 설(設)하고 의(義)는 형(刑)을 설(設)한다고 해서 구별했다. 그러므로 인(仁)과 의(義)가 다르다. 그리고 산(山) 같이 부동(不動)함은 튼튼한 의지로서 용(勇)에 속한다. 주자(朱子)의 해석은 의용(義勇)에 속한 것이요. 인(仁)을 해석한 것이 아니다. 중국은 역사상 인자(仁者)가 장수한 일이 없고 도리어 불인자(不仁者)가 장수했다. 포박자(抱朴子, 內篇 卷之七, 塞難)에 보면 인자가 반드시 장수하고 우인(愚人)이 반드시 조사(早死)하는 것이 아니다. 덕이 높은 철인이 청수(淸秀)하고 건실치 못함으로 백우(伯牛)가 불치의 병에 걸리고 자하(子夏)가 눈이 멀었다. 반면에 우인범부(愚人凡夫)가 200년에 가까운 수를 누렸다. 즉, 도척(盜跖)과 장교(莊蹻)같은 극히 흉악한 자가 백발(白髮), 황발(黃髮)의 장수를 누렸다고 한 것이다. 눈이 먼 자하(子夏)는 공자의 제자로서 인자(仁者)의 칭(稱)이 있었다. 특히 공자가 그 수제자 안연(顔淵)을 인자(仁者)라 극히 찬양했다.
그런데 인자(仁者)인 안연(顔淵)이 조사(早死)함으로 곡지통(哭之慟) 했다고 논어(論語 卷之十一, 先進 第十一)에 있다. 너무 슬퍼서 마음을 걷잡을 수 없었다고 한다. 공자가 도척(盜跖), 장교(莊蹻)같은 불인자(不仁者)가 장수하고 인자(仁者)라고 칭하는 그 제자 자하(子夏)가 눈이 멀고 인자(仁者)라고 극히 찬양한 안연(顔淵)이 조사한 것을 보면서 인자가 수(壽)한다는 말을 할 수 없다. 그러므로 주자(朱子)의 해석은 그릇된 것이다. 한국의 인간사상(人間思想)이 신선사상(神仙思想)에서 나오고 신선사상(神仙思想)이 산악사상(山岳思想)에서 나왔다. 즉, 한국 인간사상(人間思想)이 산악사상(山岳思想)에서 개화(開花)됐다. 그러므로 한국의 인간주의자(人間主義者)가 산을 즐겼다고 최인선생은 그의 저서 ‘한국의 재발견’ 제9장 1절에 말하고 있다. 그리고 인간사상(人間思想)을 인(仁)이라 칭한다. 이를 본 공자(孔子)가 인자(仁者)가 산을 즐긴다고 한 것이다. 또한 한국의 인간사상(人間思想)의 모체인 신선사상(神仙思想)의 본질이 ‘불로불사(不老不死)의 장수를 탐구하는 것이다’라고 하고 있다. 한국의 인자(仁者) 즉, 인간주의자(人間主義者)가 장수의 술(術)을 탐구하는 것을 본 공자(孔子)가 인자(仁者)가 장수한다고 한 것이다. 이에 반해 주자(朱子)는 소위 대중화사상(大中華思想)에 편향(偏向)해 중국을 높이고 한국을 하시(下視)했다. 그리하여 고문(古文)을 해석하는데 한국을 말살하기 위해 무리한 해석을 하는 악습이 있다. 인자낙산(仁者樂山) 인자수(仁者壽)에 대해 위와 같은 그릇된 해석을 한 것이 이런 배경이다. 이 같은 해석에 대해 최인선생은 주자의 해석을 배격하고 새로 해석했는데, 최인선생의 주장이 정당한 것은 중국의 학자들과 문헌에 의해 입증되고 있다.
유교(儒敎)는 한국사상 계승해 창조한 것
공자의 손자 자사(子思)가 공자(孔子)는 요순(堯舜)의 사상을 계승했다고 했다. 위에서 본 바와 같이 실제로 중국문화를 개척한자는 요(堯)가 아니고 동이족(東夷族)인 순(舜)이다. 그러면 공자(孔子)가 창조한 유교는 한국인의 사상을 계승한 것이다. 특히 허신(許愼), 서연경(舒連景) 등 중국학자가 저술한 설문문고류증(說文古文硫證)(羊部)에 “동이(東夷)는 대인(大人)이다. 동이(東夷)의 풍속은 인(仁)하다. 인(仁)한 동이(東夷)가 수(壽)하므로 군자불사(君子不死)의 국(國)이라 칭한다”고 했다. 공자(孔子)가 중국에서 그 사상을 보급시킬 수 없음을 개탄하고 한국에 가서 살고 싶다고 말한 것은 이유가 있다고 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한국의 인간주의자(人間主義者)가 불사의 신선사상(神仙思想)을 믿음으로 수(壽)한다. 공자가 한국에 가서 살고 싶다고 말한 것은 한국이 인(仁)을 숭배한 것을 말한 것이다. 이는 최인선생의 새로운 해석이 정당한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요컨대 유교의 주지(主旨)는 인(仁)이요 그 인(仁)은 분명히 한국인의 인간사상(人間思想)을 계승한 것이다. 따라서 유교는 한국사상(韓國思想)을 계승해 창조된 것이다.
공자(孔子)의 사상(思想)의 요점(要點)
여기서 공자의 사상을 잠시 살펴보고자 한다. 공자 사상의 요점은 ‘인과 예’로 요약될 수 있다. 즉 인간의 근본 덕(德)은 사랑(愛)이고 예(禮)는 인(仁)이 객관화 된 사회규범이라는 것이다. 이 사상은 공자의 사후 그 한편을 강조하는 학자들의 출현으로 학파가 발생한다. 정치와 도덕, 이 두 개의 도덕을 연속시킨 것이 합리적으로 결합을 강조하게 된다. 그러나 공자는 명확한 정의(定義)를 내리지 않았다. 그러나 주체적 마음가짐은 사랑(愛), 친애(親愛)의 정(情)이다. 나보다도 상대의 사람을 위해 이타적 행위를 말한다. 근본적인 덕, 즉 모든 덕을 덕 되게 하는 것으로 인(仁)의 정의(定義)는 두 사람의 사람 즉, 나와 너를 인간존재의 원형으로 해서 거기서 이상(理想)을 말하고 있다. 그 구체적 실천으로는 극기(克己=사리사욕을 버리는 것), 서(恕=너그러운 마음의 가짐), 충(忠=자신을 기만하지 않음), 신(信=타인을 기만하지 않음) 등이 있다. 공자는 이처럼 예(禮)와 인(仁)이 사회질서에 객관화 돼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이는 공자시대가 주의 봉건제의 붕괴기로 실력항쟁의 시대로 되어가는 사회 상태였기 때문이었다. 약육강식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개인도덕과 사회도덕을 말하고 있다.
그의 사상을 수신제가치국평천하(修身齊家治國平天下)라고 말할 만큼 수신(修身)은 인의 실천, 구체적으로는 극기(克己), 서(恕), 충(忠), 신(信)의 실천을 강조하고 있다. 제가(齊家)는 부모에 대한 효도와 형제의 우애와 조화 있는 가정의 수립에 있고, 치국평천하(治國平天下))는 국가의 질서와 천하 화평의 유지에 두고 정치도덕과 개인도덕, 이 두 개인과 예의 도덕을 연속시킨 것으로서 합리적 결합을 객관화 한 것은 공자의 선구적 사상이라고 말 할 수 있다. 공자는 당시 본가를 중심으로 몇 개의 분가가 결부해서 일문의 종족으로서 하나로 규합하기 위해서는 가족을 통일하는 률(rule)이 필요했다. 이것이 종법(宗法)이고, 이것은 복상(服喪 상호부조 등의 규정)이었다. 이는 상하의 신분적 질서나 그 생활을 규제하기 위해서 예(禮)에 의해 구성 되는데, 개인으로서의 자각이나 사고는 불충분 해 그들을 통일하는 것으로서의 권위가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여기서 공자는 그 권위를 한민족(韓民族)의 사상인 천제(天帝)를 내세워 신비적인 힘을 가진 절대자로 생각했다. 이리하여 점으로서 천명을 아는 것이라는 종래의 신비적 천(天)이 아니라 더욱 합리적인 천(天)이 필요했다. 그런데 당시 천하를 통일한 주(周)는 당연 그 행위를 합리화하고 정당화 할 이론이 필요했다. 이때 공자의 사상이 선구적 역할을 했다.
개인도덕과 사회도덕 구분했다
위에서 본바와 같이 유교의 주지(主旨)는 인(仁)이요. 행동강령은 충효(忠孝)로 요약된다. 그런데 효보다 먼저 충(忠)을 내세웠다. 충(忠)은 제왕(帝王)을 높이고 받드는 것이다. 즉, 유교는 제왕을 옹호하는 군주주의(君主主義) 종교이다. 그러므로 유교문화는 천자(天子)를 존중하는 문물제도에 집약(集約)됐다. 그런데 천자(天子)라는 명칭과 그 제도는 한민족(韓民族)의 천민사상(天民思想)을 모방한 것이다. 백호통(白虎通(爵)에 “제왕은 천신(天神), 지신(地神)을 천신(天神)의 자(子)가 됨으로 천자(天子)라 칭한다”고 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천자는 천신의 피를 받은 자를 말 하는 것이다. 그런데 중국에는 천신(天神)을 받았다는 천민사상(天民思想)이 없다. 인류사상 천신의 피를 받았다는 천민사상을 제창한 자는 오직 한민족(韓民族)이다. 한국사상(韓國思想)을 계승한 유교는 한민족(韓民族)의 천민사상(天民思想)을 모방해 천자(天子)의 명칭과 제도를 제정했다. 이 사실은 중국문헌에 의해 실증이 된다. (다음 원고(32)에서 그 실증을 기술하려고 한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현재 실권을 쥐고 있는 대다수 학자라는 학노(學奴)들은 연구는 하지 않고 막대한 정부의 연구비 수백억을 받으며 생활을 하면서도 아직도 중국과 일본의 왜곡, 날조되고 변조한 역사만을 우리역사라고 ‘금과옥조’로 믿고 있다. 그들은 우리 역사를 말살하고 우리 선조들을 학살하는 만행을 계속하고 하고 있다. 이런 실태는 참으로 참담하고 기가 막히는 천인공노할 일로서, 우리의 찬란한 역사를 팔아먹는 매국행위와 진배없다. 이러한 행태는 중국과 일본을 조국으로 하는 양인 것과 다르지 않다.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일이다. 이런 만행을 하고 있으면서도 이를 알지 못하고 지금도 계속하고 있는 이러한 학노(學奴)들의 실정을 박근혜 정부는 제대로 파악해야 한다. 나아가 새 정부는 올바른 역사인식하에서 역사교과서에서부터 연구기관에 이르는데 까지 대 수술을 감행해 민족혼과 역사를 팔아먹는 학노(學奴)들을 축출하고 올바른 역사를 바로 가르쳐서 ‘민족정기’를 되찾고 세계로 웅비하는 거국·거족적인 우리역사 바로 세우기 운동에 적극 나서야 한다. (다음에 계속)
不好意思,公司的韩语翻译小妹回家隔离了,我也不懂韩语,只好拿谷歌在线翻译了一下,很多地方虽然语句不通,但是大致意思还是能看明白吧。
打开中国文化的殷顺和孔子也是韩民族
我们的历史被事大主义和失败主义怯懦的人完全歪曲和改变了。今天要引用崔仁先生研究的内容来写文章。我们韩民族不仅早就号令中国大陆,而且是中国文化在尧舜之前创立的人类史上第一个登场的文化民族。这已经在中国史学界的第一人司马温公和中国文化的大宗史孔子的见解中很好地表现出来。也就是说,司马迁公对尧简单地提到了陶唐氏,对舜有虞氏上下两方详细地提及。而且,孔子在启古录刘氏河(《圣经》)中最高赞扬说:“像舜这样的大圣人,后世也不能再出生了。”以上两人的见解实际上,开拓中国文化的人并不是尧,而是舜。
孟子说,在离娄章(Yirujang)中,舜是东夷人(Dongyiin),在史記卷一, 五帝本紀第一(Smith)中,舜被写成东夷(Dongyiin)(东夷人)。)。另外,在书传泰誓章(Seojeontaeseojang)中,他被称为Suyueokjoiin(受有亿兆夷夷人)。据说殷王纣(Eng-joo)拥有东夷人亿兆(Dong-i-in)。十亿(十亿兆)是指人民。据说殷的国民是“东夷人”。另外,据说在春秋左传,三十七的chunchujwajeon中,昭公四的殷王un国王与东夷发生冲突而丧生。Sanggeuk表示不同意,不同意是指由于政治不佳而造成的版画损失。据说殷王纣(Eun-ju)死了,是因为他没有很好地管理该国人民的东夷。
孟子在离娄章中说舜是东夷人,而史记中记载舜是东夷人。另外,书传泰誓章还说:“殷王周有东夷亿兆。亿兆是指国民。殷国人是东夷人。另外,春秋左传、三十七中的小公寺中,殷王周和东夷相克而灭亡。相克是指不和不和不和不和善,失去了仁和。殷王周因为治理不好那个国民东夷而灭亡。
(这段话大致意思是商朝,也就是殷,是东夷人,这都什么玩意啊)
殷的神话也和韩民族的卵生说一样
殷的神话作为卵生说,与韩民族的神话相同。另外,对于恩人和韩民族一起穿白衣,中国史家林惠尚和中国文人战士年主张恩人东夷说。但是礼记团弓篇中,孔子自称为恩人,史记卷四十七,孔子也写着恩人。也就是说,孔子世家第十七位是恩人。孔子不是中国的韩民族,而是我们民族的韩民族。因此,开拓中国文化的人是韩国民族(舜),创立中国文化总本山儒教的孔子不是中国的韩民族,而是韩民族。这是不可隐瞒的事实。
而且,儒教继承了韩国思想。儒教由韩国人创造的事实可以推测儒教继承了韩国思想。儒教继承了韩国思想,这是一个积极的实证。事大主义者和被失败意识所折服的学奴们可能不存在,但可以从儒教的主旨中找到。儒教是爱人类的人间思想。儒教的主旨就是仁。仁继承了热爱人类的韩国人类思想。论语卷六仁者乐山,仁者寿。
(尼玛,虽然机器翻译很勉强,这段告诉我们,儒家思想是韩国人创造的)
中国文化开拓者不是尧,而是东夷族舜
对此,朱子解释说:“仁者为了义,像山一样不动,所以享受山,仁者有常,稳定,所以长寿。这是解释错了。仁义不同,孟子公孙丑章句上,恻隐之心,仁义之心。另外,三个冬季(三个同义词)中,仁说德,义说刑,所以区分了。因此与仁义不同。而且,像山一样不动,作为坚强的意志属于勇。朱子的解释属于义勇。不是释义。中国历史上没有仁者长寿,反而不仁长寿。抱朴子内篇卷之七中,仁者必须长寿,愚人不一定要调查。德高望重的铁人因清水不健,伯牛得了不治之症,子夏瞎了眼。相反,愚者凡夫享受了近200年的数字。也就是说,盗拓和莊蹻等极其凶恶的人享受了白发、黄发的长寿。子夏是孔子的弟子,有仁者之称。特别是孔子极为赞扬其弟子颜渊为仁者。
(这段的机器翻译太惨不忍睹了,反正可以忽略)
但是仁者颜渊在论语中说,因调查而哭了起来。因为太悲伤了,无法控制自己的心。军官等不仁者长寿,被称为仁者的弟子紫霞失明,极为赞扬仁者的安渊进行了调查,不能说仁者寿终正寝。因此,朱子的解释是错误的。韩国的人类思想来自神仙思想,神仙思想来自山岳思想。也就是说,韩国人类思想在山岳思想中开化。因此,崔仁先生在他的著作《韩国的再发现》第九章第一节中说,韩国的人道主义者喜欢山。而且,人类思想被称为仁。看到这一点的孔子说仁者喜欢山。另外,韩国人类思想的母体神仙思想的本质是“探索不老不死的长寿”。韩国的仁者即,看到人类主义者探索长寿之术的孔子说仁者长寿。与此相反,朱子偏向于所谓的大众化思想,提高了中国,降低了韩国。因此,在解释古文时,有为了扼杀韩国而进行无理解释的恶习。对仁者乐山仁者寿进行了上述错误的解释。对于这一解释,崔仁先生排斥了朱子的解释,重新解释了,崔仁先生的主张是正当的,这是中国学者和文献证明的。
儒教是韩国思想继承创造的
孔子的孙子思说孔子继承了尧舜的思想。正如上面所看到的,实际上开拓中国文化的人不是尧,而是东夷族舜。那么孔子创造的儒教继承了韩国人的思想。特别是许信、舒连景等中国学者所著的问卷调查文库类证中,“东夷”是大人。东夷风俗仁义。仁夷为寿,称君子不死国。孔子慨叹中国不能普及其思想,说想去韩国生活是有理由的。也就是说,韩国的人类主义者以信仰佛事的神仙思想为寿。孔子说想去韩国生活,是说韩国崇拜仁。这证明崔仁先生的新解释是正当的。总之,儒教的主旨是仁者,仁者分明继承了韩国人的人间思想。因此,儒教是继承韩国思想而创造的。
非常遗憾,我实在翻译不下,目前的机器翻译水平也不行。但是上面大概的意思还是可以明白:
1、殷商是东夷
2、东夷是韩国
3、孔子是殷人
结论就是:孔子是韩国人,儒家思想来自韩国思想。
最重要的是,舜也是韩国人。
大家看到这里,估计乐坏了吧?
不好意思,还真不止这么一个人认为。
庆熙大学历史学教授姜英旭的《 Terra Incognita》连孔子的亲子关系都考证出来了。
http://www.hani.co.kr/arti/culture/book/891595.html
这一位说,汉字是东夷文字,所以是韩国文字。
https://news.v.daum.net/v/20110426004704408
仁济大学讲席教授金泰河“汉字是我们的著作”。金教授强调了在进行汉字教育的重要性,并指出:“汉字不是中国人的,而是我们祖先东夷制作的朝鲜语汉字,中国学者也承认这一事实,但我们不知道。
这几位韩国“大师“都提到了一个概念“东夷”是怎么回事呢?
东夷是中国古代的区域称呼:
不同時期、東夷所指的概念不同。
夏商時期的「夷」,不帶有民族觀念,只是作為部落聯盟的稱呼;
周朝首次出現「東夷」一詞,是周部落對黃河流域下游居民的稱呼。傳說東夷部落的少昊是黃帝之子,伯益是黃帝重孫。
東周時期,經齊、魯等國在山東地區的多年經營,夷、夏諸部落逐漸融合。
秦漢以後,東夷多指居住於中國東方的朝鮮半島、日本列島、琉球群島及台灣列島等地的外族或吉林省、黑龍江省的少數民族。
换句话说,孔子时期,东夷指的是山东。
最关键是,孔丘大爷于公元前551年出生-前479年去世。而这个时候,朝鲜半岛连国家都没有。
約公元前300年,也就是孔大爷去世差不多200年,朝鮮開始出現早期的鐵製品。約公元前194年-前180年之間,燕人衛滿在當地漢人的幫助下掌握權力自立為王,史稱衛滿朝鮮。公元前108年,漢武帝滅衛滿朝鮮,在遼東及朝鮮半島北部置漢四郡。
一个没有国家、连铁器都没有,连文字记载都找不出来的山沟沟,居然能说出儒家思想起源这里?
韩国人一直坚持东夷人是韩国祖先,问题在于秦汉以前的东夷人,实际上都是华夏族裔(也就是后来的汉族人)啊!
最大的脑残,是国内居然还有人去辟谣,说韩国人没说过这回事?
目前我在海外的多个平台、多个外语语言的写作、视频等每月阅读、播放已经达到1000万次。上个月,光在quora上关于中国话题的写作,一个月的阅读量达到93万次阅读。我是前十唯一的中国人!第一二名是两个刷屏刷阅读量的鬼佬(一个是做虚拟币,另一个不知道干啥)!
最近在海外发一些视频,关于文化、生活类的(不要纯政治的),需要大量的素材,感觉到素材非常匮乏。如果大家有这些视频可以提供,特别是可以长期提供的话,那就非常感谢了。视频里面可以放一些符合视频网站规则的广告。
另外找具有表演才能、形象好气质佳、想成为网红或者想成为国际网红个人,也可以聊聊合作。反正最近疫情,没其他什么事情干。联系的话,直接给我发邮件吧(huijian2008@139.com),因为年底要放假,员工们的回复可能不及时,刚好我有点时间。
往期推荐